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타이틀 번호 Martknoll Medical Center

COMMUNITY

공지사항 및 병원소식

    • 31

      May
      2019

    메리놀병원, ‘한국 상위 100대병원’ 선정

    관리자



    - 부산지역 종합병원(상급 종합병원 제외)가운데 최고 성적



    메리놀병원이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미국 뉴스위크(Newsweek)가 실시한 ‘세계 최고의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19)‘평가조사에서 세계 1,000대 병원 선정 및 한국 상위 병원 중 86위를 차지했다.


    뉴스위크는 독일의 글로벌 시장통계조사그룹 ‘스타티스타(Statista)’에 의뢰해 지난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월까지 4개월간 의료 전문가의 권고, 환자 설문조사 결과 및 의료 성과지표, 환자만족도 등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세계 우수 병원 1,000곳을 선정, 발표 했다.


    주요 대상국은 한국을 포함, 미국, 독일, 일본, 프랑스, 영국, 호주, 독일, 스위스, 싱가포르, 이스라엘 등 11개국이며, 세계 최고 1~5위 병원은 메이요클리닉, 클리브랜드, 싱가포르종합병원, 존스홉킨스, 베를린 샤리테 의과대학병원이 차지했다.


    국내에서는 서울 아산병원(93.1점)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삼성서울병원, 3위 서울대병원, 4위 연세대세브란스병원, 5위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순이었으며, 메리놀병원은 86위를 차지 하였다.


    이 같은 상급 종합병원들을 제외하면 86위의 성적은 부산지역 종합병원 중 최상의 성적이며, 과거 의료기관 서비스 평가 등급 순위 발표때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세계적인 조사에서 주목받고 인정 받는 병원임이 다시금 입증 되었다.


    또한 지역환자의 수도권 유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부산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우수한 진료 및 연구를 펼치고 있다는 것도 재차 확인하게 됐다. 이 같은 결과는 대형병원 못지 않게 우수 의료진,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 뛰어난 시술력 등을 보유하면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는 분석이다.


    메리놀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2016년)으로, 2018년(2019년 발표) 폐렴 적정성 평가 1등급, 유방암 적정성 평가 1등급, 위암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등 여러 지표에서도 안전하고 표준화된 병원임을 확인 받았다. 



    [출처 : 미국 Newsweek 홈페이지 https://www.newsweek.com/best-hospitals-2019/south-korea]



    목록